진주맛집 - 서울설렁탕 방문기

2011. 7. 20. 03:41맛난음식 즐거운생활/경상지방

반응형

 

 진주시 가좌동에 위치한 서울설렁탕을 방문합니다.

 

 

24시간 영업을합니다. 인근에 편의점외에는 24시간이 영업장이 없어서

 

 

늦은시간까지 손님이 계속 오시더군요. 

 

 

수육 설렁탕 불고기까지 다양하게 맛을 봤습니다.

 

 

 실내 인테리어는 깔끔한데 화장실에 가려면 문열고 나가서

 

 

이용을 해야되는 단점은 있었습니다.

 

 

 ㅎㅎㅎ. 세트메뉴의 가격할인폭이 -.-  

 

 

쿠팡이나 쇼셜커머스애들이 보면 기절하겠죠~   좀 팍팍 빼주시지.

 

 

2천원 3천원 빼주시네요. 저정도 가격차이라면 굳이 세트로 안시키고

 

 

따로 먹어보면서 배부르면 그만시키는게 합리적일꺼 같습니다.

 

 

 메뉴판입니다.  글씨가 작아서 원산지가 잘안보이죠..

 

 

간판에는 맛30년에 정30년 이라더니.  정작 고기재료에는 한우는 꼬라지도 안보이네요.

 

 

가격이 싼편도 아닌거 같은데.....  젖소고기랑 호주산으로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재료가 저런거라면 이가격이면 상당히 비싼거 아닌가 싶기도하네요 .

 

 

요즘 한우가격도 폭락중인데, 천명이 촛불들고 길거리댕기면서 시위하는거보다

 

 

장사좀되는 가게 업주한명의 한우선택이 한우를 지키고 발전시키지 않나 싶네요. ㅎㅎㅎ

 (손모양 클릭한방 부탁드립니다.ㅎㅎㅎ)

 

 

 무우김치랑 배추김치는 맛이 잘 들었습니다.

 

 

김치가 맛이 좋네요.

 

 

작은 단지에 주는걸 잘라서 먹습니다.

 

 

 오징어 젓갈의 원산지는 궁금하지도 않네요.

 

 

다른거보다 젓갈이랑 수육이랑 먹으니까 궁합이 괜찮습니다.

 

 

 야채는 모두 싱싱했습니다.

 

 

싱싱한 야채와 수육을 같이 먹으니까 꿀맛이였어요.

 

 

 수육 큰거 시켰습니다.  큰거랑 작은게 5천원 차이납니다.

 

 

메뉴에 중,대 이렇게 해두시면 좋네요. 

 

 

불을 올리니 금방 보글 보글 국물이 넘칩니다.

 

 

 뚜껑열고 먹을 준비~

 

 

도가니랑 다른부위의 고기들로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수육은 평소 많이 먹어보질 않아서 맛이 좋은지 나쁜지 모르겠더군요.

 

 

 작은 그릇에 설렁탕국물도 나옵니다.

 

 

국물맛이 우려낸 진한맛이 아니라 시즈닝이나 뭔가 다른가가 가미된 맛입니다.

 

 

색상도 뽀얗구요~    너무 찐한 맛이던데. 냠 -.-

 

 

 소주한잔에 기울이며,  맛나게 먹어보겠습니다.

 

 

오징어 젓갈이 잘 어울리네요.

 

 

 씹는 맛이 쫄깃 탱탱한 도가니~

 

 

 혀가 아닌가 싶은데. 아무생각없이 맛나게 먹었습니다.

 

 

3명이서 먹다보니 긍새 바닥을 들어내더군요 .

 

 

중간에 특대 설렁탕과 만두도 시켜먹었습니다.

 

 

특대 설렁탕의 그 진한 알수없는 맛은 한동안 잊기 힘들듯하네요.

 

 

프림을 타네 어쩌네 하는 이야기들이 많고 했었는데 너무 맛이 찐하니...

 

 

의심할 의욕마져 사라집니다.

 

 

 불고기 등장~  불판이 엄청 비싸보이구요 .

 

 

가격대비 맛이랑 양은 이게 젤 양호한듯합니다.

 

 

2인분양이였구요.  일부러 좀더 주신건지 

 

 

여기다 공기밥하나 옆에 부어넣고 먹으니 술안주도 되고 추천할만 했어요.

 

 

 먹는도중에 파리3마리 나방1마리를 포획했습니다.

 

 

훨씬 많은 곤충손님들이 식사를 방해했구요.

 

 

입구에 파리방지 비닐만 부착해도 이정도는 아닐껀데

 

 

혹시나 단골이 된다면 파리잡는 달인이 되지않을까 싶네요.

 

 

 

 

계산대에는 해충잡아준다는 세스코 가맹점이라고 되어있는데

 

 

파리가 해충이 아닌건지  세스코가 포기를 한건지 모르겠네요.

 

 

앞으로 저맴버스 표딱지를 보고 들어가더라도 파리가 없을꺼란 생각은 접어야겠네요.

 

 

좋은점은 24시간 영업을 하는거랑 김치맛과 야채들이 싱싱한게 좋았어요.

 

 

안좋은점은 설렁탕국물맛이 이상했구요. 주재료가 젓소랑 호주산으로만 구성이된점 먹는내내 파리사냥한점

 

 

늦은시간 불고기드실분에게는 추천~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