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막걸리의 세계화] 44편 "낙마 - 낙지 막걸리"

2011. 9. 2. 15:12나만의비법/막걸리

반응형

 

 최신 막걸리로 칵테일을 시도하겠습니다. 

 

 

금일 막걸리와 조우할 친구는 낙지입니다.  건데기라서 어떤결과가 나올지 궁금하네요

 

 

맛의 난이도는 막걸리로는 꼬꼬면 끓이는 수준되겠습니다. 

 

 

 무학은 화이트소주로 유명한곳입니다. 경남지역에 깊숙히 분포되어있으며,

 

 

부산의 시원소주와 경쟁하는 회사죠.~   여기서도 막걸리를 이제 출시했네요.

 

 

성분을 보니까. 백미가 아닌 찹쌀과 전분으로 만들었네요

 

 

그리고 아스파탐이랑 첨보는 뭔 칼륨이 있습니다.  성분을 보니 몸에는 안좋을듯합니다.

 

 

가능하면 합성첨가물없이 맛을 내야될껀데.....

 

 

 오늘 투입될 낙지입니다.  중국에서 온 녀석이겠죠...아마도.....

 

 

여기 뼈찜에 들어가는 뼉따귀가 카나다에서 왔으니...

 

 

저넘을 건져다가 썰어서 막걸리에 넣어 먹어보겠습니다.

 

 

 좀 휑하고 뽄따가지가 없네요.   수입낙지 삶은 물이라도 달라고해서

 

 

그걸 섞어었어야되나 싶네요.  연포막걸리~ 

 

 

일단 하기로 했으니까  시도  고고씽. 

 

 

 두개넣고 한잔 쭈욱 마셔보았습니다. 

 

 

시음중에 낙지가 목구녕으로 넘어 가야되는데.  막걸리에 살아났는지

 

 

요리 조리 파하더니.  술잔에 그대로 남아 있네요. 

 

 

그래서 젓가락으로 건져서 먹어보니~~

 

 

허억~~  낙지맛이 일품입니다.  차가운 막걸리에 들어가서 그런지 살도 탱탱하지고.

 

 

약간 달달하니 추천이네요.   막걸리가 맛있어지는게 아니라 낙지식감이 좋아집니다.

 

 

요리연구가 혜정이아줌마도 곧 TV에서 낙지 막걸리에 담궈서 사용하라고 하겠네요.

 

 

추천 추천~  수입된 힘 없는 낙지 드실때 막걸리에 잠시 담궈두면 국산최고 품질로 변신합니다.~ 

(전적으로 저의 느낌입니다. 테클 금지)

 

 

 

 

한병 더 시켜달라는 애절한 눈빛~ 

 

 

자자 결과를 보고하자면.  낙지 덩어리 막걸리에 넣어봐야 막걸리맛은 그대로고

 

 

대신에 막걸리먹은 낙지가 탱탱하고 쫄깃해지네요. 참고하시구욤

 

 

제가 먹거본술 저거 막끌리네는  촌막걸리처럼 톡쏘는맛이 많네요. 대신에 잘모르는

 

 

이상한 첨가물이 들어갔다는 사실확인하고 드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