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맛집 - 바다이야기

2012. 8. 3. 16:00맛난음식 즐거운생활/경상지방

반응형

 

 간판보고 얼큰한 마음에 옛생각에 들어가시는분도 계실지 모르겠네요.

 

우리나라에만 파격적인 이름   바다이야기 입니다.

 

진주시 봉곡동 서부시장에 위치한 횟집입니다.

 

정부기관에서 발표하는 물가변동율보다는

 

식당의 메뉴가격변동을 보면 더정확히 알수있습니다.

 

또다시 전체적으로 만원정도가 올랐네요.  인상율은 25%입니다. ㅋㅋㅋ

 

 회 중간것을 시키고 메운탕을 먹기로 했습니다.

 

매운탕은 별도로 1만원을 받네요.  다른집에서 삼천원 오천원 또는

 

무료인것에 비하면 비싼데.  양이 푸짐합니다.

 

 멍개 한마리랑 잔잔하게 주워먹을만한것들이 조금 나왔네요.

 

선도는 중급입니다.

 

 토마토도 많이 물러졌네요.

 

 요건 따끈하게 맛나게 먹었습니다.

 

곧 회가 나올꺼니 기대하면서 기다립니다.

 

 고기를 바구니에 담아오시더니 자연산이라고

 

강조를 하시네요.  애들 꼬랭지 다친거랑 피부상처를보니

 

자연산이 아닌듯하고 혹시나 자연산이라면 수족관에서

 

오랜시간 놀면서 병들고 다친듯합니다.

 

 회는 먹기좋게 나왔는데. 양은 .....

 

뭐 계속 오른 물가를 탓해야죠. 이집의 핵심은 매운탕입니다.

 

회가 생각날때보다는 얼큰한 탕이 생각날때

 

저렴한 메뉴 시켜놓고, 요 매운탕으로 한잔 하면 딱 좋을것 같습니다.

 

매운탕으로 점수를 획득한  바다이야기 입니다. 

 

 

--------2013년 02월 23일 주인으로 부터 받은 메일입니다.

몇가지 오해의 소지가 있어놔서 정확하게 짚어주신 내용입니다.

 

1.진주맛집카페 게시글 제목: 진주맛집(상봉동) - 바다이야기<<<

답변: 봉곡동으로 수정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2.정부기관에서 발표하는 물가변동율보다는
식당의 메뉴가격변동을 보면 더정확히 알수있습니다.
또다시 전체적으로 만원정도가 올랐네요. 인상율은 25%입니다. ㅋㅋㅋ

답변: 저희 업소는12년4월경에 가격인상되었으며 25%는 과장된표현입니다 실제로는
가격을 인상하지 않은 메뉴도 있으며 인상한 메뉴는 모두 5천원인상되었습니다.12%전후입니다


3.매운탕은 별도로 1만원을 받네요. 다른집에서 삼천원 오천원 또는
무료인것에 비하면 비싼데.

답변: 저희업소에서는 두종류의 매운탕을 판매하고있습니다. 활어를 손질해서 통째로넣고끓인 통마리 매운탕과
회를 주문하실경우에만 드실수있는 일반매운탕이 있습니다.
일반매운탕의 경우에 1만원의가격을 받고있는이유는
다른 횟집이나 식당들의 경우 회를 손질할때나오는 생선뼈와 부산물을 냉동보관으로 모아둔후 대량으로 미리 끊여놓고
뚝배기나 냄비에 조금씩 퍼주는 형태입니다. 그런식당들이 대부분 5천원에서 3천원의 가격을 받고있습니다.

저희식당에서는 손님께서 주문하신 횟감에서 나온 신선한 뼈와남은살점을 매번 즉석에서 매운탕으로 끓여서 나가고있습니다.
업소 규모가 작아서 주방조리용 버너2개로 조리중입니다. 그동안 다른주문이 어려울수있어 가격을 조금 높게 책정하여 받고있습니다
.


4.고기를 바구니에 담아오시더니 자연산이라고 강조를 하시네요. 애들 꼬랭지 다친거랑 피부상처를보니
자연산이 아닌듯하고 혹시나 자연산이라면 수족관에서 오랜시간 놀면서 병들고 다친듯합니다.

답변:저희 업소에서 양식으로 주로사용하는 생선은 우럭과 광어입니다. 이외의 어종은 대부분

남해창선 단항 위판장 85번 중매인 정충교 010-9955-5945 금산회타운 도매상으로 부터 공급받고 있습니다.
직접가보시면 자연산활어를 경매상들이 위판장에서 매입하는것을 확인가능하시며, 활어 상처의 경우 고깃배에서
위판장으로 내릴때에도 이미 배안에서 서로 물고 뜯어서 상처난 경우도 있습니다.
수족관에 활어가 짧은기간 체류하더라고 상처가생기는 경우는 많이 있습니다.
거의 매일 도매상이 경매해온 활어를 저희식당에 공급하고 있습니다.
사진에 나온 활어는 볼락과 돌돔인데 자연산이 맞으며 위판장에서 경매로 받아온 물건들입니다.


5.회는 먹기좋게 나왔는데. 양은 .....

답변: 회양의 경우에도 드신 볼락과,돌돔의 경우 자연산이고
주문시 다른생선에 비해 양이작게나간다고 설명드리고 있습니다.
그리고 주변의 비슷한가격대의 식당들과 저울로비교해도 적은양이 아닙니다.
부피를 눈속임하기위해 무채나 천사채를 사용하지도않습니다. 양해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