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도어락 직접설치

2017. 8. 21. 21:22내가좋아하는것/이것저것

반응형


집사람의 요청으로 도어락 설치에 돌입.

기존에 쇳대로 열고 잠그는데 아구가 안 맞아 한참 

여러 번 시도를 해야 된다는 불편함에 

인터넷으로 주문한 도어락 설치 돌입. 

손잡이 안쪽 둥근 부분을 빙빙 돌리면 기존 손잡이는 쉽게 탈거된다.


요렇게 탈거한 손잡이.

손잡이를 탈거 후 열고 닫히는 쇠뭉치 부분 탈거에 돌입.

측면에 나사를 풀어주면 요것도 쉽게 탈거. 


이렇게 기존에 달려있던 열쇠 세트를 다 분리.

이제 디지털도어락을 설치.

설명서가 너무 친절하게 잘 되어 있었다.

그럴만한 것이 애매한 부분이면 수없이 전화가 올 터이니 

당연히 꼼꼼하게 설명을 했을 것이다. 


탈거 역순으로 잠금 뭉치를 먼저 넣었다. 


그리고 외부 손잡이를 넣고 

건전지 통이랑 열결될 전선부를 뒤쪽으로 빼내었다.

엄청 쉽니다. 

그리고 기존 구멍이랑 딱딱 맞아서 새롭게 타공하지 않고 

한 번에 그냥 쑥쑥. 


요렇게 뒤쪽으로 선을 빼놔야 된다. 


뒤판의 고무를 빼고 전선연결을 하고 

안쪽 손잡이도 붙이면 거의 완성. 

나사를 꽉 쪼우기만 해도 앞뒤판이 강하게 체결이 되었다. 


여러 가지 기능이 있던데 먼저 비밀번호를 세팅한 뒤 

추가적인 건 사용자에게 공을 넘겼다. ㅎㅎ.  

처음 어버버하니까 약 30분 정도 

숙달되면 탈거에서 설치까지 10분 내외 

10살 이상 설치 가능할 듯.  여자분 어렵지 않음. 

전동공구가 있어야 기존 나사 등을 쉽게 풀 수 있음. 


도어락 가격이 천차만별이니 필요에 따라서 기능을 확인 후 4만 원부터~~ 수십만 원까지 다양하게 고르면 될듯.

도어락 설치하고 시원한 파인애플 식초음료가 한잔 생각나면 <<<< 클릭.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