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양댐 방문기~

2010. 5. 30. 02:39맛난음식 즐거운생활/경상지방

반응형

 밀양 다목적 댐 방문기~~  ㅎㅎㅎ.

 

여러댐을 가보았지만.  댐에는 역시 볼껀 물 밖에 없습니다. ㅋㅋ . 

 

여기는 다목적잼으로  홍수조절 식수공급 그리고 전력생산을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요즘은 더큰 목적은 관광 자원이 된다는거죠.

 

 

 댐에서 내려다본 하단의 수자원공사 물공원~

 

오른쪽 끝에 물줄기 보이시죠.  좀있다가 그거 보러 내려갑니다.

 

 

 수위가 한 80% 이상인듯합니다.

 

좀더 올라가면 전망대가 또 있다고 하는데. 아래쪽이 더 궁금해서

 

후다닥챙겨서 내려갑니다.

 

 헐...아래에서 본  댐

 

웅장한네요.  댐 재방을 따라서 산책로같은것도 보입니다.

 

여기 물은 양산 밀양 창녕 이렇게 공급이 되고 있다고 하네요 .

 

 

 멋진 돌산~~  하다는 아마 댐에서 내려오는 물때문에 보호차원에서

 

콘크리트 벽을 설치해둔것 같습니다. 

 

이제 곧 물줄기의 실체를 볼 수 있습니다.

 강력한 물살이 벽에 부딛히면서

 

무지개를 만들어 냅니다.

 

어릴때 무지개 끝을 파면 보물이 나온다고 했는데..

 

여긴 끝을 파려다가 익사할듯하네요 .

 

 

 수차발전이라고 하던데.   아나 저 물살이

 

발전기를 돌려서 전기를 생산하겠죠.   생산전력은 1년에 700만 킬로와트라고 했습니다.

 

 

 캬~~  시원하게 쏟아 지내요~

 

여기 까지 ~  밀양댐에서 하치일 이였습니다. 코효효.`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