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억의 도시락 (팔도 도시락)

2010. 12. 24. 03:15나만의비법/요리조리

반응형

 

 편의점에 갔다가 20년전 초등학교 친구를 만난듯한

 

반가움에 번쩍 집어들었습니다. 

 

세월이지나 늙어지면 보기가 흉해야되는데

 

요넘은 곱게 늙었네요. 

 

크기는 20여년전이랑 비슷하고 사각진 모양도 그대로 입니다.

 

 

 편의점 판매가격이 800원 인걸로 보아 대형마트에서는 400원선에서 구입가능하지 싶네요 .

 

아줌마도 바뀐듯하죠. 머리에 하얀보자기를 착용하셨던거 같은데

 

그 아주머니 따님쯤 되시는 분이 등장하셨네요 .

 

 

 면빨이 스낵면 수준입니다.

 

아마 스펀지에서 밥말아 먹으면 맛있는 라면 뽑을때

 

봉지라면말고 용기면이 있었다면 요넘도 상당한 점수를 받았지 싶네요.

 

 

 후레이크랑 스프를 넣은뒤 뜨거운 물을 넣기 직전입니다.

 

상단과 하단의 뜯는 끝점이 다른데

 

하단이 좀더 많이 뜯어집니다.  표시가 되어 있어서

 

표시보고 뜯으시면 됩니다.

 

위쪽에 뚜껑종이가 좀더 넓으면 김이 빠지지 않게 찝어 줄수있는데

 

하단은 그렇게 되어 있는데 상단은 계속 들리네요 .

 

조리 완성입니다.

 

초등시절에 저 국물한번 얻어 먹을려고 짧으나마 줄을 서기도 하고

 

완전 특식이였죠,  국물 조금 얻다가 짝퉁소고기 건더기라도 하나 들어오면 대박.

 

당근색깔에 별모양 후레이크도 그때는 있었던거 같은데 지금은 없네요.

 

아무튼 옛날 기억 팍팍난 도시락 이였습니다.  요즘은 러시아에서 엄청난 인기가

 

있다고 들었습니다.  팔도 화이팅~  추천도 화이팅~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