좌충우돌 영아취업기 21 - 봄맞이 농사준비

2012. 3. 20. 12:29내가좋아하는것/승만이 탄생

반응형

 

 이제는 차갑지 않고 상쾌한 봄바람이 불어오네요.

 

가을 하늘 같기도 하구욤. 비번을 맞이해서 오늘은 농사준비를 합니다.

 

동물가족집도 치우고, 꽃나무에 거름도 주고 해야겠네요~

 

 아~ 따사로운 햇살~  일할려고 하니까 벌써 부터 피곤해질려네요.

 

한해농사의 시작인데. 맘먹었을때 후딱 시작~

 

 씩씩하게~ 거름 수레가 어디갔징.

 

쓰고나서 제자리에 안두니 물건 찾는거 부터가 일이네요.

 

정리정돈을 잘합시다.~

 

 아휴~ 힘들다.

 

오늘 몇수레나 퍼다 날라야지 끝이 날려나...

 

혼자하기 너무 힘든 거름주기 작업.  하지만 거름을 팍팍 줘야 식물이

 

튼튼하게 쑥쑥 잘 자라나요.

 

 

 어라~  박가가 별일없이 놀고 이네....

 

같이 하자고 해야겠당~

 

 박가가 쏜살같이 달려오네요.  일전에 폰가게 알바할때

 

행패부리던 양반인데.  알고보니 이웃에 살고있네요.

 

박가녀석이 거름을 치기로하고 저는 동물집을 치우러 갑니다.

 

 거름 흘리면 지저분 하니께~  안흘리게 깔끔하게 하드라고~

 

있다 마치고 낼은 각그랜져 들어올꺼니께 차고에 차도 옮겨야되니께

 

그것까지 좀 도와주드라고~

 

 말썽쟁이 녀석들 집을 후다닥 치워야 되는데

 

애들이 꿈쩍을 안하네요.

 

 알아서 치울거니까...다른일 보라고 염소가 으름장을...

 

요녀석이 대장인데 젤로 무서워요.

 

 닭들도 귀찮다고 계란이나 들고 걍 나가라고 하네요.

 

알이나 찾아서 그럼 나가야징...박가녀석 거름치고 있을꺼니가

 

살콤 살콤 안들키게~

 

 요녀석들....가짜 계란놔아두니까 여기다가 항상 알을 놓네요.

 

오늘은 3개~  후라이해먹고, 두개는 삶아 먹어야징.

 

 최근에 요녀석들이 제일 문제네요.  

 

날 더워지기전에 분리를 시켜야될지.

 

텃밭을 밥상으로 생각하고 마구 먹을 될껀데.

 

 역시나 박가녀석 열심히 일하고 있네요.

 

폰가게에서 땡깡치던걸 생각하면 몇일더 일을 시켜먹야 되는데. ㅋㅋ

 

 

 안들키게 살콤 살콤~ 봄꽃 구경을 하러 갑니다.

 

열심히 일하고 있는지 알겠죠.

 

 장에서 사다가 심은 놓은 팬지랑 친구들이 꽃이 피었네요.

 

요녀석은 볼때마다 고양이처럼 보여요. 아지라엘 꽃

 

 광양에선 벌써 만개했을것 같네요.

 

매화가 오늘도 새콤한 매실을 주려고 방긋 웃고 있네요.

 

 남자한테 참 좋은 꽃~  산수유 입니다.

 

노랑색이 봄을 더욱 봄같이 느끼게 해준답니다.

 

곧 요녀석들도 만개 할껍니다. 

 

 부지런한 벌들도 빡씬 한해를 시작하네요.

 

요 꿀벌이 없어지면 3년뒤에 사람도 살 수 없다네요.

 

고마운 꿀벌

 

 범죄자 꿀벌~  뭔 잘못을 지었는지

 

카메라를 들이 대자 꽃잎으로 얼굴을 가리네요.

 

뭔 죄를 지었길레.

 꽃구경 하는사이에 박가녀석도 일을 다 마쳐놨네요.

 

코효효...각그랜져 주차할 공간을 같이 마련하고 있어요.

 

이차도 운행 안한지 오래되어서 타이어랑 점검을 하고

 

옮겨야 겠네요.  짱짱하네요~  한 3년은 더 탈듯 합니다.

 

 이웃에서 양파를 가져다 주시네요.

 

올해는 양파값이 많이 싼듯합니다.  매년 출렁이는 농산물 가격

 

 

일찍부터 움직여서 여러가지를 했더니~  잠이 꿀맛이네요.

 

내일은 장거리 손님이 들기를 바라며~ 먼저 코효 잠듭니다.

 

봄이 왔으니....작은 꽃화분이라도 하나씩 키워보세요.

 

예쁜 꽃이 기분을 업 시켜드릴꺼예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