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리핀 팥빙수 - 할루할루

2012. 12. 20. 15:39세부이야기/놀기좋은 세부

반응형

 이름이 헬로우랑 비슷합니다.  한국에 팥빙수랑 비슷하구요.

 

조각 인절미대신에 과일류가 더 들어갑니다. 젤리랑

 

옆에 제빙기는 한국에서도 아주 오래전에 사용하던거죠. 못 같은걸로 얼음을 잡아주고

 

밑에 갈날에 얼음을 슥슥 갈아서 만들어 팔곤 했죠. 장식품이고

 

전기로 얼음을 갈아주네요.

 

 냄새는 크게 좋지는 않은데 좀 달달합니다.

 

한때는 요것이 두리안이 안닐까 싶기도했는데 아니였습니다.

 

 각종 젤리류~ 크게 몸에 좋을꺼 같지는 않습니다.

 

색이 진할수록 색소가 듬뿍 들었겠죠.

 

 요건 코코넛 속을 벗겨낸거에 설탕 절임을 한듯합니다.

 

달달한데 얼었는지 잘 안떨어지네요.

 

 요넘도 젤리.  살찌는것들만 득실 하네요.

 

한천보다는 더 탄력이있고 이걸보니 콩국이 생각나네요.

 

 팥역활을 해주는 녀석인데.  이것도 팥인지는 모르겠습니다.

 

이게 얼음 국물 단맛을 조절해줍니다.

 

 이렇게 원하는 재료를 그릇에 담아주면 제빙기를 돌려서

 

위에 얼음을 채워줍니다.  얼음부터 채워주고 재료를 담는게

 

더 모양도 살꺼 같은데

 

 받아온 할루할루~  이제 잘 저어서 먹어으면 됩니다.

 

얼음조각이 테이블에 많이 떨어지네요.

 

바삭한 과자조각이 있으면 좋겠네요.

 

다 축축하지만 시원하게 잘 먹었습니다.  필리핀 팥빙수 할루 할루 였습니다.

 

반응형

'세부이야기 > 놀기좋은 세부' 카테고리의 다른 글

Cebu BBQ 치킨 주문기  (0) 2012.12.24
Radisson blu - 레디슨 블루 호텔  (0) 2012.12.23
크리스마스 맞이 캐롤링  (0) 2012.12.20
GIUSEPPE 피자집 - Cebu  (0) 2012.12.18
Cebu 엔젤병원 방문기  (0) 2012.12.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