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더씽크 정수기

2015. 10. 23. 22:57내가좋아하는것/사용기

반응형



Home Corner 있다 보면 이것저것 시킨다. 


오늘은 기존에 설치된 오래된 정수기를 뜯어내고 


새로 직수형 정수기를 설치한다. 아주 간단하다. 


가격은 7만원에 1년치 필터도 같이 구입했다. 


각종 Way 사들 정수기도 다를 게 그닥 없다. 





서비스 상품으로 받은 청소솔과 꼭지 


꼭지는 기존 꼭지를 사용하기로 했다. 


K water에서는 아리수를 나눠주면서 수돗물 그냥 


마셔도 된다고 하는데. 나눠주는 아리수 맛이랑


집에 물맛은 다른 경우가 많을 것이다. 


정수장에서 오는 배관 그리고 지역마다 지하수랑 섞는 경우


그래서 바로 마시기 좀 꺼림칙하다. 이때 요긴한 녀석이다. 






깔끔하게 통에 넣어서 마감한다.


싱크 벽에 붙여도 상관은 없다. 


기존 배관에서 확장하는 게 아니면 초등학생도 설치 가능하다. 



좀 귀찮은 게 사용전 필터에 물을 통과해서


혹시 있을 이물질 등을 한번 뽑아내는 과정이 귀찮았다.


카본 필터에서 까만게 나와서 이과정은 꼭 필요할 듯 하다.


안 하면 마지막 필터에 걸려서 정수성능이나 수압에 영향이 간단다.



요념도 까만색이 나왔다. 


좀 뽑아내면 더 이상은 나오지 않는다.


이제 관을 연결하자. 



커트기 5천원은 너무 비싼 거 같다. 


다른 건 다 싼데...


그리고 직수형 정수기에 저수조 냉온 장치를 붙이면 


일반 정수기랑 같다. 정수기가 비싼 건 그만큼 마진이 큰 거라고 보면 된다.





배관 설치를 마무를 했다. ㅋㅋ. 


설치하다 보니 


연결하는 ㄱ자 연결부가 너무 잘 만들어진 거 같다.


꾹 누르면 연결이 되고 그냥 빠지지 않는다. 특허품일 듯. 





뚜껑을 닫았다. 


배관을 따서 연결해야 되면 스패너 또는 몽키가 있어야 된다. 


그것도 크게 어렵지 않으니 과감하게 도전해 봐도 될 것이다.





정수된 물이 콸콸콸 나온다. ㅋㅋㅋ. 


Home Corner(집구석)에서 한가지 일을 했다. ㅋㅋㅋ


여기까지 직수형 언더씽크 정수기 설치기 였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