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군자 진주냉면 - 진주시 천전동

2016. 6. 7. 00:20맛난음식 즐거운생활/경상지방

반응형


부산냉면이 있다가 장기간 빈 건물로 있던 곳에 

다시 냉면집이 들어섰다. 

식객 만화가 있는 걸 봐서는 하연옥냉면의 패밀리인가보다. 

소문으로는 수원에 장사가 너무 잘 돼서 그냥 비워뒀다는 말도 

있었는데, 뭔가 생겨서 빈 거보다는 훨씬 좋다. 


텔레비전에도 나왔던 면 뽑는 아저씨.

먹는 도중에도 주방과 주차장 오가시는 걸 봤다.


물냉 8천  비냉 8.5  육전 작은 거 2만원 주문을 했다. 

만화에 쇳덩어리는 TV에서도 여러 번 소개가 되었다.

해물 육수인 진주냉면의 비린맛인지 비린내인지를 잡아준다고 

달궈진 쇳덩이를 육수 솥에 담근다.   

하연옥 냉면은 큰솥에 버튼을 누르니 자동으로 쇳덩이가 담기는 걸 

TV에서 본적있다. 

쇳덩이가 더 유명해지면 포스코에서도 냉면을 만들지 모르겠다. 

(냉면집 전용 스틸 - 스멜강) 


냉면 김치만 달랑 나올 줄 알았는데 

몇 가지 더 제공되었다. 

육전을 시켜서 더 준 건지는 모르겠다. 


따끈한 육전. 

작은 크기였는데 넷이서 냉면 먹으면서 모자라지 않게 먹었다.

양은 합격점. 


비빔냉면은 나에겐 너무 매웠다. 

반쯤 먹다가 포기했는데 매운 걸 즐긴다면 입에 딱 맞을지 모르겠다.


뜨거운 쇳덩이가 만들어낸 육수의 물냉면.


날마다 맛 차이가 나는 건지 살짝 싱거워졌다. 

나트륨 줄이기에 동참을 했는지 짜지 않아서 좋았다.


여기까지 진주시 천전동에 그동안 빈 건물로 어두웠던 자리에 

개업해서 동네를 밝혀주고 있는 박군자 진주냉면 시식기였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