냉면을 아는사람들이 추천하는 [진주냉면]

2008. 8. 6. 22:03맛난음식 즐거운생활/경상지방

반응형

지난번 냉면정보를 쭈르르 올릴려다가 실패하고 말았었는데요.

추가정보격으로 냉면을 한번 올려 볼께요. 

 

평양냉면, 함흥냉면  그리고 진주냉면   이렇게 냉면은 3가지로 나눠어집니다.

보통 두가지만 아실껀데.  냉면을 검색해보면 진주냉면이 꼭 나옵니다.

물냉면으로 비슷해보이지만     육수가 해물을 우려서 만들기때문에 따로 분류를하고 한가지로 쳐줍니다.

 

시작해보도록 합죠~ ^^

 

 

건물이 깔끔하죠.  돈을 많이 벌었나 봅니다. ㅎㅎㅎ 

 

안으로 고고씽.

 

 

다른데서도 자주보이는 친절한 설명이죠.   가격표와 추가적인 차림표를 보도록 하겠습니다.

 

 

한그릇팔면 대략 5천원이나 남지 싶기도합니다. ㅋㅋㅋ.    아닐지도 모르지만요. ㅎㅎ 

 

 

찬은 딱 하나   요거하나 나옵니다.  ㅎㅎㅎㅎ.    

 

냉면을 공개합니다.~~ 

 

 

 

예삿 맛이 아니다 싶은게  그릇에서부터 나타납니다.  짜장면집 흰색 플라스틱그릇에서 진화한 스텐 냉면그릇을

한차원 넘어선   놋그릇 타입입니다.   묵직 합니다.

 

커팅후 한컷

 

진주냉면의 특징은 육수인데.  어떻게 사진으로는 더이상의 표현이 어렵네요.

아무턴 해물로 맛을 낸다는것이 가장큰 특징이구요.  

 

얼마나  맛이 있냐면.....요정도 입니다.

 

 

ㅋㅋㅋㅋ.    국물이 끝내준다는건   요런걸 마셨을때 하는 표현인듯합니다. 

 

모두들 건강 챙기시구용...금요일이 말복입니다.  가을이 시작이되네요.~~~~   ^^ 건강 건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