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맛집] - 형제불고기

2011. 11. 8. 15:41맛난음식 즐거운생활/경상지방

반응형

 

진주에서 석쇠불고기로 이름이 좀 있는집이죠.

 

 

본점은 하이트맥주근처에 있었구욤.  금산에도 하나 생겼을꺼예욤. 좀 오래되었죠.

 

 

같은 이름을 걸고 하대동에 생겼네요.  탐방을 해봅니다.

 

 

늦은시간이라서 손님은 없었구욤.  새벽 3시정도 된듯합니다.

 

 

낮에는 사모님이 하시고 밤에는 사장님께서 직접 고기를 석쇠에

 

 

구워주시네요. 아주 젊음 사장인데. 고기쪽에서 한 10년 했답니다.

 

 

그래서 좋은 고기는 자신있다고 하시네욤. 

 

 

가격은 요즘 가격치고는 고중저 로 따지면 중저에 위치하겠네요.

 

 

고기가격이 천원정도만 더 내리면 환상적일 껀데 라는 생각을 해봅니다.

 

 

 

 

개업집이라서 그런지 불판이랑 테이블이 깔끔해서 좋네요.

 

 

곧 장사가 되어감에 따라서 기름때로 얼룩이 지겠죠.

 

 

주문한 고기를 입구쪽에서 연탄불에 직접 구워주십니다.

 

 

바싹할정도 굽는게 아니라.  초벌 구이정도로 구워주십니다.

 

 

이렇게 구워주시면 테이블 불판에서 마무리하면서 시식을 하는거죠 .

 

 

잘 익어가고 있네요.  연탄불아니고.  참숯도 아니고

 

 

그냥 갈탄친구같은 숯이였습니다. 숯이 조금더 고급스러워지면 어떨까 싶네요.

 

 

생삼겹도 주문해봤습니다.   특이사항없이 노멀합니다.

 

 

초벌이구한 고기입니다.

 

 

타이틀이 불고기라서 그런지.  양념이 좀 되어 있습니다.

 

 

다시 불판에 올려서 구석 구석 가열해줍니다.

 

 

콩나물도 같이 뜨거워지고 있습니다.

 

 

적절한 크기로 썰어다가 다 익은 녀석들은 콩나무 매트리스위에서 뒹굴어 줍니다.

 

 

한잔씩 꺽어주면서 한점씩 먹어주면~  아주 좋습니다.

 

 

건강을 생각해서 야채랑 곁들여 드셔도 좋습니다.

 

 

보자...이집은 먼데서 먹을꺼라고 올 그런집은 아니구요.

 

 

시내에 거주하시면서 도동지역에 계신분들이 고기 먹으로 한번쯤

 

 

발걸음을 옮겨줄 정도는 됩니다.    여기까지 하대동 형제불고기 였습니당.

 

반응형